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출시… 10% 할인 판매

가 -가 +

백태현
기사입력 2020-06-23 [12:01]

 

▲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출시… 10% 할인 판매  © GCN 백태현 기자


거제사랑상품권, 스마트폰으로 10% 할인받아 구입 및 사용 가능해… 100억 소진 시까지
거제시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기대… 거제시 내 6000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서 사용 가능

[강건문화뉴스 백태현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연계 거제사랑상품권이 출시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하고, 거제사랑상품권 판매에 나선다.

거제사랑상품권은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비 촉진을 통한 거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된다.

거제사랑상품권은 6월 25일 발행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시범 운영되며, 7월 1일부터는 상품권 출시 이벤트로 한도 100억원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총 발행액은 500억원이다.

제로페이 가맹점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점 수는 6000여개에 이른다.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지역상품권 △광주은행 개인뱅킹 △뉴스마크뱅킹(전북은행)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썸뱅크(부산은행) △올원뱅크(농협) △체크페이 △BNK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IM샵(대구은행) △핀트 △페이코 등 제로페이 상품권 앱에서 구입, 이용할 수 있다.

구매자는 상품권 구입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판매자는 앱을 통해 결제된 금액을 2일 이내 현금화 할 수 있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언제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고 환전 역시 은행 방문 없이 이루어지는 등 종이상품권의 불편함을 상당 수 해결할 수 있다”며 “사용자 편의 증진은 물론 소상공인 매출 향상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거제사랑상품권은 결제 수수료가 없고, 구입 및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거제시의 소상공인에게 매출향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및 거제사랑상품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1555@gcn.news

백태현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건문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