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캘거리 시내에서 20분 드라이브 거리의 꿈같은 흙집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이 집은 땅속의 집이다.

가 -가 +

전재민
기사입력 2020-08-04 [00:22]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J.R.R. 톨킨 팬들은 휴가지에 대한 비전을 가졌던 창의적인 캘거리 가족 덕분에 샤이어를 방문하기 위해 미들 지구로 갈 필요가 없다.


그들은 알버타 산기슭에서 어디를 봐야 하는지 알기만 하면 된다.
1971년 칼가리아인 로드니와 오우다 투슈가 알타 밀라빌 인근 산비탈에 지은 흙집이 공사 이래 처음으로 시중에 나와 있다.
캘거리 타워와 도시의 통로 시스템을 설계한 건축가 빌 밀른이 설계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밀라빌 지역 주민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부분적으로 방해를 받은 건축물에 의해 가려진 둥근 벽과 창문이 있는 집인 놀라운 부동산에 대해 물어본다면, 그들은 그들이 "호빗집"이라고 부르는 그 부동산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거실 벽난로는 스위치를 깜박이면서 거실에서 안방까지 선회한다. (마이클 킹스턴/CIR 리얼티)
여름을 부모님과 형제들과 함께 보낸 아이로서, 카렌 라이트스톤은 그 별명을 이해하지 못했다. 가족과 함께 집을 팔기로 결심한 어른답게 마침내 찰칵찰칵 소리가 났다.

라이트스톤은 "더 호빗의 복사본이 있는데 시중에 내놓을 때 꺼냈어"라고 말했다.
"그리고 제1장의 전체 오프닝 단락은 긴 튜브 모양의 복도로 통하는 둥근 문이 열리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제일 좋은 방은 왼쪽이야. 창문이 전부 거기였으니까. 그리고 나는 '오, 주여, 이것이 바로 그들이 지은 것이다.'"

풍경 속에서 '눈이 부시지 않도록 숨겨진 집'
이 집은 언덕의 절반을 깎아내고 그물망과 철근으로 만들어진 돔 사이에 콘크리트를 부어 지은 것이라고 라이트스톤은 말했다.

그 집은 부분적으로 나무라져 있기 때문에, 집을 의식적으로 결정한 것은 보기 어렵다. 집이 그 넓은 풍경을 망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다.

"부모님은 좋은 곳이 어디쯤 있을지 알아내려고 애쓰고 계셨어. 그들은 산등성이에서 그것이 보이는 것을 정말 원하지 않았다. 그들은 이웃들 중 누구도 이 집을 그냥 볼 수 있기를 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그것이 약간 눈에 거슬릴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라이트스톤은 말했다.

"그들이 어떻게 해서 정확히 어떻게 될 것인가를 결정하게 되었는지 모르겠소. 하지만 아빠와 함께 여행을 가거나 아빠와 나눈 대화에서 그들은 항상 그런 독특한 것에 관심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집에서 바라본 산의 풍경. (마이클 킹스턴/CIR 리얼티)
구릉지의 외관을 유지하는 것이 로드니와 오우다 투슈에게는 그리 중요한 일이 아니었다. 또한 이 부동산에는 땅이 안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캐나다 자연 보호 시설이 붙어 있다.

라이트스톤은 "그들은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는 것을 금지하려는 것이 아니라, 땅을 보존하고 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개발업자는 그것을 살 수 없었고 많은 집을 지을 수 없었다. 자연 보호는 순식간에 그곳에 도착할 것이다."

'다른 누군가가 정말로 이것을 즐기고 있어야 한다.'
집 내부는 외관만큼이나 독특하다고 라이트스톤은 말했다.

전등과 2단 침대가 벽면에 내장되어 있고, 부엌 바닥의 타일은 맨발을 다치지 않도록 약간 구부러져 있으며, 벽난로는 스위치를 켠 채 거실에서 주 침실로 회전할 수 있다.
대체로, 그것은 8개의 수면을 취할 수 있다 - 큰 가족 모임에 충분하다.


이 2층 침대는 벽 안에 내장되어 있어 8개의 잠을 잘 수 있다. (마이클 킹스턴/CIRCE Realty)
그러나 라이트스톤의 가족은 지금 다른 곳에 있다. 그녀는 뉴브런즈윅에 산다.

그래서 그들은 그 재산을 그냥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그녀는 말했다. 50년 가까이 지난 후에, 다른 누군가가 호빗 집의 매력을 경험해야 한다.

소외된 생활: 가족은 7년 동안 친환경 꿈의 집을 지었다.
라이트스톤은 "우리 모두는 알버타를 사랑하지만 아무도 가까이 있지 않다"고 말했다.

"가족이 얘기하고 있었는데 이젠 손주들이 사방에 널브러져 있어서 정말 쓸모가 없어. 그래서 우리 모두는 다른 누군가가 정말로 이것을 즐기고 있어야 한다고 결정했다."

 


이것은 매우 많은 면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독특한 재산이다.캘거리에서 20분 이내에 록키 산맥의 전망이 보이는 160에이커. 1971년 시대를 완전히 앞선 건축물로 지어진 1036평방피트의 흙집. 그럼에도 가격은 밴쿠버에서 작은 단독주택 가격인 1.4밀리언이다. 지역사회에서 로드니 투슈가 지은 "호빗 하우스"로 알려져 있다. 믿을 수 없는 디자인과 함께 온기가 넘치고 분위기가 좋다. 이 재산은 확실히 연결을 끊고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목초지와 숲이 어우러진 곳과 각종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천연 연못. 록키 산맥의 경치는 장관이나 다름없다.

 

 레이튼 아트 센터까지의 도보 거리. 이 숙박시설에는 캐나다 환경 자연 보호관이 붙어 있으며, 이 문서를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재산은 멀리 떨어져서 가족,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한 가족 공간이었다. 이 산등성이에는 많은 특별한 가족 시간이 있었다. 이제 유산을 물려줄 시간이다. 그 가족은 테니스를 좋아했고 그 장소의 테니스 코트는 매우 좋은 상태에 있다. 다른 사람들은 호빗 하우스의 유산을 계승하거나 그들 자신의 새로운 미래를 건설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GCN 전재민 기자

  jjn308@hanmail.net

전재민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건문화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