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 DeAille Tam

가 -가 +

전재민
기사입력 2021-02-25 [22:58]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상하이 Obscura의 총괄 셰프이자 공동 설립자인 DeAille Tam이 Cinco Jotas가 후원하는 2021년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Asia's Best Female Chef)로 선정됐다.

 


아시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의 콘텐츠 이사 William Drew는 "DeAille Tam은 창의적 재능과 진보적인 접근 방식, 그리고 중국 요리의 전통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있으며, 다음 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진취적인 셰프"라고 평가했다.

중국 상하이에서 Obscura를 열기 전에, Tam은 그녀의 남편이자 공동 설립자인 Simon Wong 셰프와 함께 중국의 다양한 요리 및 지역을 연구하기 위해 1년에 걸쳐 여행했다. 두 사람은 이 여행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인 맥락에서 중국의 요리 유산을 기념하는 메뉴를 만들어 냈다.

Obscura는 중국 고대 보물들이 개인 소장된 상하이의 3층짜리 Tang Xiang Cultural Space에 자리 잡고 있다. 음식, 포도주, 차, 향의 중국 전통을 간직한 Obscura는 고전적인 중국의 풍미를 우아하게 해석했다.

홍콩 출신의 Tam은 열 살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주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공학 학위를 취득했다. 대학 시절, Tam은 요리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고, 새로운 미식 여정을 시작하고자 대학을 중퇴했다. 그녀는 토론토 George Brown College의 요리 프로그램에 등록했고, 마침내 이탈리아 요리로 대학원 학위를 받았다.

2014년에 홍콩으로 돌아온 Tam은 호평이 자자한 Bo Innovation에서 유명한 셰프 Alvin Leung의 지도를 받으며 일을 시작했다. 2년 후, Leung은 홍콩 아웃렛의 자매 레스토랑인 Five on the Bund에 Bo Shanghai를 론칭하고, Tam과 Wong을 공동 총괄 셰프로 임명했다. Tam은 Bo Shanghai가 2018년 미슐랭 별을 획득한 당시, 중국 본토에서 미슐랭 별을 받은 최초의 여성 요리사로 두각을 나타냈다.

Tam은 아시아 최고의 여성 셰프(Asia's Best Female Chef)로 선정된 것에 대해, "이 상은 내 경력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면서, "이는 존경하는 많은 업계 리더들이 나의 발전을 지켜봐 준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열정을 추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Tam은 S.Pellegrino & Acqua Panna가 후원하는 2021년 아시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Asia's 50 Best Restaurants) 온라인 시상식에서 상을 받을 예정이다. 온라인 시상식은 3월 25일(목요일) 오후 4시 30분(홍콩/싱가포르 시각)부터 진행되며, 아시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sias50BestRestaurants/ ]과 50대 베스트 레스토랑 TV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orlds50best ]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방송될 예정이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전재민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강건문화뉴스. All rights reserved.